KMCNA 한국엠씨엔협회

알림소식

HOME 정보센터 알림소식

[사업] '2024 새마을운동 온라인 홍보콘텐츠 제작 및 SNS운영' 용역 안내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한국MCN협회 사무국 입니다.
아래와 같이 새마을운동중앙회에서 발주한 '2024 새마을운동 온라인 홍보콘텐츠 제작 및 SNS운영 용역'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관심있는 회원사께서는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 사업명 : 2024 새마을운동 온라인 홍보콘텐츠 제작 및 SNS운영

2. 사업목적
가. 전략적인 온라인 홍보로 새마을운동의 가치와 정신 확산을 통한 이미지 제고
나. 안정적 콘텐츠 제작·발행으로 중앙회 채널 활성화 및 긍정적 이슈 확산
다. 흥미와 관심 유발형 영상콘텐츠 및 채널별 특성 고려 콘텐츠 제작으로 소통 강화
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홍보 기법을 활용하여 공감형 차별화된 홍보
마. 권역별 영상크리에이터 운영, 지역활동 밀착 참여형 영상 콘텐츠 생산
바. 정보 공유 및 소통형 이벤트 진행과 킬러 콘텐츠 제작으로 지속적 공감대 형성

3. 사업범위
가. 새마을운동중앙회 온라인 홍보 채널 콘텐츠 기획, 제작, 관리 등 운영

  ※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채널, 청년홍보단 등
나. 새마을운동 대국민 홍보를 위한 채널별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등의 활동
다. 기타 새마을운동중앙회 홍보 채널 운영과 관련된 업무 전반

4. 사업기간 : 계약일 ~ 2024년 12월 31일
   ※총 사업기간은 발주기관의 사정 및 공정 등에 따라 조정할 수 있음

5. 사업예산 : 금 195,000천원(VAT 포함)  
   ※운영비, 이벤트 비용, 광고비 등 운영에 필요한 제반 비용 모두 포함

6.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 협상에 의한 계약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7. 추진일정 : (4월 ~ 5월초) 공고 및 제안서 제출·평가 마감
(5월중) 업체선정 및 계약
(6월 ~ 12월) SNS 콘텐츠 제작 및 게시
(12월) 결과보고 및 정산

8. 주요내용(요약)
 가. (운영계획 수립) 운영 전략, 핵심성과지표(팔로워, 공감지수 등) 설정, 활성화 방안 등 구체적 운영전략 수립    

   ※공감지수(직접적인 표현) = 좋아요+댓글+공유 등
 나. (업무협의 및 보고) 채널별 운영실적, 이용자 동향 분석 결과, 미흡점 등을 보완한 아이디어 회의, 월별 콘텐츠 제작 기획 구성 및 보고서 제출 등
 다. (온라인 홍보) 중앙회 온라인 홍보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채널, 청년홍보단) 운영
 라. 새마을운동중앙회 온라인 홍보 운영 채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