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조현경 디자이너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들이 최근 들어 사용자 수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기존 서비스를 이용했던 사용자들의 유입과 함께 새로운 서비스 제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MCN(다중채널 네트워크), OTT(Over the top) 서비스 스타트업들은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특히 OTT스타트업들은 고객층 유입을 위해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하는 추세다. 기존 매체에서 떠나는 고객들을 자사 플랫폼에 유입시키려는 움직임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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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저널e(2017.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