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MCN(멀티채널네트워크) 대중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9일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는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동향 분석 결과를 공개,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CJ ENM 다이아티비의 분석은 파트너 크리에이터 약 1400개팀 중 상위 100개 채널을 분석한 바에 따른 것으로, 엔터테인먼트 25개, 글로벌 24개, 패밀리 22개, 푸드 15개, 게임&스포츠 및 뷰티 분야에서 각 7개 순으로 인기를 얻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엔터분야에서는 최근 밀리언 창작자가 된 <임영웅(구독자 100만명)>을 포함해 KCON:TACT season 2에서 걸그룹 CLC와 컬래버 콘텐츠를 선보인 <꽈뚜룹(구독자 122만명)> 등이 두각을 나타냈다.
글로벌 부문에서는 홈트레이닝 콘텐츠를 다루며 약 90% 이상의 해외 시청자를 보유한 <올블랑TV(구독자 144만명)>과 한국 자취생활 콘텐츠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지현꿍(구독자 116만명)>이 집중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패밀리 분야에서는 <강형욱의 보듬TV(구독자 116만명)>, <크집사(구독자 101만명)> 등 반려동물 콘텐츠가 인기몰이 중이며, 푸드 분야에서는 농어촌 상생 프로젝트를 주도한 바 있는 <산적TV 밥굽남(구독자 123만명)>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