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CNA 한국엠씨엔협회

공고/공지

HOME 정보센터 공고/공지

'협회활동' SNS 부당광고 관련 협회 활동

등록일 : 2020.11.11 조회수 : 1,126

안녕하세요. 

한국엠씨엔협회 사무국입니다.

 

지난 8월 불거진 유튜버 뒷광고 논란은 MCN업계에 큰 파장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빠르게 성장하며 주목 받은 만큼, 많은 지탄과 자정에 대한 요구가 있었습니다.

 

협회에서는 강제적인 규제나 법적 제재보다는 구성원들의 자율적이고 자발적인 노력이 장기적으로 나은 방향이지 않을까 하며,

이를 위해, 협회 회원사 및 공정거래위원회, 기타 유관기관들과 계속하여 협의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19일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담당관이 참석한 공개 질의응답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심사지침에 대한 다양한 해석이 있었기에 많은 회원사분들의 문의를 해주셨고, 그에 대한 공정위의 답변은 협회 홈페이지 자료실(http://kmcna.or.kr/v2/support3.html?bid=data&act=view&bno=31)에 올려두었습니다.

 

또, 지난 9월 24일에는 공정거래위원장 및 관련 담당자들과 크리에이터, 사업자들이 참석한 대담회를 열어 실무 현장과 정부의 방향성 등에 대한 상호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습니다.  

 

 

현재는 SNS 부당광고 방지를 위한 #클린콘텐츠 캠페인을 운영 중이며, 회원사 및 크리에이터들이 자율적으로 지킬 수 있는 SNS 부당광고 방지를 위한 자율협약세칙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자율협약세칙은 공정위의 확인을 받은 후, 본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배포할 예정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