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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한국MCN협회] '2024년 외교부 SNS 콘텐츠 제작 용역' 사업 입찰 안내의 건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한국MCN협회 사무국 입니다.
 
아래와 같이 '2024년 외교부 SNS 콘텐츠 제작 용역' 사업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관심있는 회원사께서는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아    래 -

1. 개 요

◎ 사 업 명 : 2024년 외교부 SNS 콘텐츠 제작 용역
◎ 사업기간 : 계약일 부터 11월 30까지
◎ 사업금액 : 100,000,000원(부가세 포함)
◎ 계약 방법 : 제한(총액)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해당 사업은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예산 축소 및 변경 가능

2. 추진배경 및 필요성

◎ 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특성을 고려한 이미지 콘텐츠 제작하여 국민 밀착형 홍보 메시지 확산과 외교사안 홍보

3. 주요 사업내용
 
◎ SNS 이용자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채널 분석
채널별(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특성에 따른 전략적 방안 제시  
- 콘텐츠 제작 일정 공유 및 홍보 방향성 제시
- SNS 특성에 따라 비율의 다양성 및 콘텐츠 가공 제시
 ※ 페이스북,트위터-단순 이미지, 인스타그램- 영상,gif 추가 등
 
국민이 궁금해 하고 바라는 주제 선정, 키워드 설정
- 반응 모니터링 후 콘텐츠 개선 및 홍보 계획
- 트렌드 분석을 통한 연령대 별 맞춤 키워드 조사
 
◎ 효과적인 확산을 고려한 다양한 방식의 SNS 콘텐츠 제작
(해외 알림이) 해외 재외국민과 여행객 대상 공지 홍보(격주 1회)  
- 국민의 일상에 밀접하게 관련된 해외 각 국 유의 사항(외교부/재외공관 공지) 영상 콘텐츠(15~30내외) 제작

- 관련 이미지(배경)+관련 사항 나레이션(AI활용) 숏츠와 릴스로 활용
(생생 외교 사전) 민생 관련 외교 정책·용어를 국민들에 설명(월 2회)

- 보도자료, 브리핑 등 자료에 국민의 생활·경제기반 관련하여 사용된 용어를 알기 쉽게 풀어 카드 뉴스 제작

- 용어에 대한 설명 혹은 관련 사항 예시를 붙인 설명

◎ 소통 활성화를 위한 국민 호응을 반영한 콘텐츠

(역사 속 외교) 역사에 등장하는 외교 인물과 스토리 홍보(월 1회)
  - 역사 속의 외교 인물을 조사하여 스토리텔링
  - 역사 인물을 설정하고 파급력 있는 인스타 작가와 협업한 인스타툰
  ※ 사연을 툰에 담으며 국민에게 인지도 있는 작가 섭외, 작가 채널 동시 게재로 홍보 확산

(수교를 기록하다) 수교 기념 한컷 이미지 홍보(분기 3회)
   - 2024년도 수교국 대상 나라별 상징·대표 건축물을 활용한 콘텐츠
   - 건축 드로잉 작가와 협업하여 각종 수교 행사 및 홍보 콘텐츠 활용
   - 작가 선정, 대사관 사진자료 수집 등

4. 기대효과

◎ 주기적 콘텐츠와 다양한 콘텐츠로 외교사안을 알리고, 관심도를 높여 대국민 이해 제고 및 친밀감 증진

◎ 해외관련 소식과 외교부 관련 사항을 콘텐츠로 제작하여 국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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