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CNA 한국엠씨엔협회

알림소식

HOME 정보센터 알림소식

[사업] 2024 대한민국 정부 콘텐츠 제작 사업 안내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한국MCN협회 사무국입니다.

아래와 같이 '2024 대한민국 정부 콘텐츠 제작' 사업을 안내드립니다.

관심 있는 회원사께서는 2023년 11월 22일까지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아    래 -

1. 사업개요
  ㅇ 사 업 명: 2024년 대한민국 정부 창작자(크리에이터) 콘텐츠 제작
  ㅇ 사업기간: 계약 체결 후로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ㅇ 사 업 비: 금 삼억원정(300,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ㅇ 계약방법: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2. 사업목적
  ㅇ 정부 주요 국정과제, 정책현안 등 주요 정책을 민간 창작자와 협업을 통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정책에 대한 양방향 소통 강화 및 관심도 제고
  ㅇ 정부-민간 협력 네트워크 발굴·확대,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을 통한 ‘대한민국정부’ 채널 유통 다변화 및 확산 추진
  ㅇ 변화하는 디지털콘텐츠 환경에 따른 시청자 맞춤형 특화 콘텐츠 개발을 통해 ‘대한민국정부’ 채널 영향력 제고

 3. 사업내용
  ㅇ 대국민 정책 소통을 위한 창작자 구성 및 운영
  ㅇ 창작자 협업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및 제작(영상, 이미지 등)
  ㅇ 민간 포털‧창작자 등을 통한 콘텐츠 유통‧확산

 4. 세부 사업내용
 가. 대국민 정책소통을 위한 창작자 구성 및 운영
  ㅇ 창작자 및 관련 풀(pool) 구성·운영(12팀 내외)
    - 누리소통망(SNS)에서 활동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역량을 보유한 자
    - 작가, 아티스트, 뮤지션, 강사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 능력을 보유한 자(연령·지역 고려)
    - 법률, 경제, 교육, 고용, 복지 등 주요 정책과 연관된 전문 지식을 갖춘 분야별 콘텐츠 전문가

 나. 창작자 협업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및 제작(영상 12편, 이미지 20편 내외)
  ㅇ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제작 (영상, 이미지 등)
    - 주요 이슈별·정책별 창작자 구성 및 콘텐츠 기획/제작
      * 제작 여건에 따라 편수 조정 가능
    - 참여 창작자의 원활한 부처 협업 지원 방안과 주제선정·기획·콘텐츠 제작·확산 등 콘텐츠 품질 제고를 위한 단계별 실무 지원 방안
    - 창작자가 제작한 콘텐츠의 질이 현저히 낮거나 문화체육관광부의 요구사항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경우 제안사의 콘텐츠 품질 확보 방안

 다. 유튜브 및 민간 포털‧창작자 등을 통한 콘텐츠 유통‧확산
  ㅇ 제작된 콘텐츠 확산을 위한 정책 고객 유입 전략 및 홍보 수행
     (유튜브 광고 포함)
  ㅇ 인기 콘텐츠 트렌드 분석 (상시)
    - 민간 포털/커뮤니티/누리소통망(SNS) 등 인기 콘텐츠 유통·확산   관련 트렌드 분석
  ㅇ 민간 포털 활용 콘텐츠 확산 (상시)
    - 콘텐츠 확산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 커뮤니티 바이럴 홍보 현황
    - 콘텐츠 확산 및 채널 품질 제고를 위한 인기 미디어와의 연계 방안 등 효과적인 콘텐츠 확산 및 성과달성 전략 수립
  ㅇ 이벤트 기획 및 진행(분기별 2회 이상)
    - 이벤트 기획 및 이벤트 페이지 디자인
    - 당첨자 선정, 댓글 관리, 당첨자 안내, 경품 발송, 사후 관리 등 이벤트 진행 전반에 관한 사항 담당
    - 이벤트 운영에 수반되는 개인정보 관리 등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