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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문화재청 '2022 문화유산 정책 홍보 영상콘텐츠 제작' 사업 안내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한국엠씨엔협회 사무국입니다.
 
 
문화재청 대변인실에서 주관하는 '2022 문화유산 정책 홍보 영상콘텐츠 제작' 사업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관심있는 회원사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아    래   - 
 
 
[사업개요]
 
 1. 사 업 명 : 2022 문화유산 정책 홍보 영상콘텐츠 제작
 
 2. 제작종류 : 동영상
 
 3. 사업기간 : 계약체결일 ~ 2022. 12. 16.(금)
 
 4. 주관부서 : 문화재청 대변인실
 
 5. 사 업 비 : 금210,000,000원(금이억천만원/부가세 포함)
 
 6. 추진일정 (예정)
 
가. 제안서 평가 : 공고 마감 이후
나. 협상대상자 결정 : 10월중
 
 
[제작개요]
 
 1. 제작목적
  ❍ 문화재 정책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해 이해도와 친밀도를 향상, 문화유산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 제고
  ❍ 다양한 문화재 정책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 추진
  ❍ 정책 및 사업 공유 확산을 위한 신속하고 시의성 있는 콘텐츠 제작
  ❍ 유튜브, 인스타그램등 다양한 매체에 활용할 수 있는 동영상을 제작하여 SNS를 통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
     * 문화유산이란 「문화재보호법」 제2조에서 정의하는 문화재를 말한다.    
 
 2. 제작 개요  
  ㅇ 정책 홍보 영상콘텐츠제작 (총 36편)
     - 문화유산뉴스 6편
     - 정책홍보용 콘텐츠 30편
     - 장애인을 위한 수어해설이 삽인된 영상 별도 제작
     - 유튜브 자막 기능을 활용한 다국어 자막 제작 및 서비스
     - 기타 필요한 사항은 추후 협의하여 변경 가능
 
  ㅇ 유튜브 채널을 통한 업로드 및 확산
     - 현재 운영중인 공식 채널과 성격을 달리하는 별도의 채널을 개설
    - 구독자수 및 조회수에 일정한 목표를 세워 달성
    - 이벤트, 광고 등 다양한 확산 방안 마련    
    - 이와 관련한 모든 사항은 대변인실과 협의하여 진행하여야 함
   
3. 기획 방향
 
  ㅇ 주제 : 문화유산 정책홍보
 - 문화유산 정책을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에 부합하는 주제
 -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전반에 걸쳐 통일된 주제
 - 문화재 특성을 보여줄 수 있는 소재
 - 캐릭터를 활용한 친근감 있는 정보 전달
 - 정책 이슈별 시의성을 맞추어 제작
 
  ㅇ 소재의 요건 및 구성
 - 10~20대를 대상으로한 소재 선정 및 기획
 - 잘 알려지지 않은 문화유산 발굴
 - 젊은 세대들이 좋아할 소재 위주
 - 소재의 계절별, 지역별 안배 고려
 
ㅇ 영상 및 디자인
 - 한국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우수 영상 발굴
 - 제안사의 기획을 바탕으로 상세 협상하여 계약 체결
 - 영상 및 디자인은 친근감 있으며, 고급스러움을 강조
 - 문화재청이 문화유산 홍보 목적으로 자체 활용하거나 타 기관, 언론에 영상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저작권 등에 문제가 없도록 조치
 
 ㅇ 유튜브용 영상
 - 유튜브 특성에 맞춘 영상 제작(shorts, reels 등)
 - 온라인에 특화된 다양한 포맷 적용하여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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