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한국엠씨엔협회 사무국입니다.
부산경제진흥원에서 아래와 같이 라이브커머스 전문 운영 용역을 입찰하고 있사오니,
관심있는 회원사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입찰 마감은 7월 25일(월) 오전 10시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가. 과 업 명 : 「B-Start Up 그라운드 라이브커머스 전문 운영」 용역
나. 과업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 `22. 12. 31
다. 과업내용 : 네이버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방송기획,진행, 홍보, 판매 및 라이브커머스 교육지원
‣ 지역 우수창업기업 및 제품 대상 라이브커머스 방송 15회 이상
라. 과업예산 : 금40,000,000원(금사천만원), 부가세 포함
마.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2. 과업내용
가. 라이브커머스 기획, 제작, 송출(15회 이상)
나. 라이브커머스 광고·홍보 등 온라인마케팅 및 이벤트 실시
다. 발주기관 보고
라. 사후관리
마. 기타 : 그 외 발주처가 요구하는 일체 사항 등
3. 추진체계
발주기관 |
|
라이브커머스 운영업체 |
|
지원대상업체 |
• 사업 운영계획 검토, 조정 • 사업자 선정, 계약, 사업비 집행 • 사업관리, 감독, 점검 등 • 기타 사업추진 행정지원 등 |
|
• 사업수행 인력관리 및 일정별 과업 수행 • 현황 및 이슈사항 수시보고 • 발주기관 요청사항 수행 • 사업결과 보고 등 |
|
• 제품 샘플 제공 • 업체(제품) 정보, 스토리 제공 • 라이브커머스 진행 업무협조 |
4. 세부추진내용
구 분 |
세부내용 |
지원대상 업체 관리 |
• 라이브커머스 참여업체 리스트 관리 • 라이브커머스 지원관련 문의 등 사업관련 안내 • 라이브커머스 방송 준비를 위한 제품 샘플 수령 및 반송 • 추진일정 관리 및 수시 현황보고 • 매출 집계, 고객반응 피드백, 업체별 보고서 제공 등 사후 관리 • 기타 발주기관이 요청한 업무 등 |
라이브커머스 기획, 제작, 송출 |
[계획수립] • 목표달성을 위한 효율적 사업운영 방안 제시 및 운영일정, 사업관리 계획 수립 • 사업수행 전담인력 구성 등 구체적 인력배치 및 운영방안 도출 •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제안사의 차별화된 방안 제시 |
[라이브커머스 방송 기획] • 기업별 특징을 반영한 방송 시나리오 구성 및 기획 - 시장 선호도 등을 반영하여 참여기업의 추진 대상 제품 발굴 • 소비자 맞춤형 라이브 판매방송 구성 및 전문 작가의 기획 • 방송일정, 제품 홍보 컨셉, 촬영현장 연출 컨설팅, 시나리오 수립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 • 과업기간 내 방송 15회 이상 편성 • 참여기업 제품의 브랜드/제품 분석을 통한 쇼호스트 매칭 - 국내외 유명 크리에이터 및 유명인 등 섭외, 활용 • 라이브방송에 필요한 샘플, 소품, 출력물 제작 • 송출채널(네이버 라이브 쇼핑 등) 사전예약 및 홍보, 방송 시청 유도를 위한 이벤트 페이지 디자인 제작 |
|
[라이브커머스 방송 송출] • 라이브커머스 채널 개설 및 운영 • 사전 시험 운용을 통한 원활한 방송 준비 - 스트리밍 속도, 콘텐츠 구동, 시스템 작동 등 구동 현황 점검 • 방송 품질 관리 및 방송시 실시간 대응, 특정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 • 참여업체의 방송 도중 댓글 응대, CS응대 등 판촉활동 지원 |
|
라이브커머스 광고·홍보 등 온라인마케팅 및 이벤트 실시 |
• 라이브커머스 채널 광고 및 SNS 광고 - 라이브 유입을 위하여 인플루언서 SNS홍보 및 다양한 SNS 채널, 네이버 등 모바일 및 웹 광고, 바이럴 영상 제작 등 • 라이브커머스 판매량 증대 및 방송 구독자 확보를 위한 참가업체별 이벤트 및 광고(홍보) 진행 - 광고지원 : 검색사이트/SNS 키워드 및 배너 광고, 소셜마케팅, 오픈마켓/중개플랫폼 내 키워드 광고 등 - 이벤트지원 : SNS 활용 사전 이벤트, 구매후기/댓글 이벤트 등 |
발주기관 보고 |
• 수시 현황 보고 (일정관리는 발주기관과 협의 후 최종 결정, 모든 제출물은 발주기관 사전검토 후 제출) • 착수보고 : 계약일로부터 10일 이내 착수보고 • 결과보고 : 과업 수행 결과 보고서 제출 (완성 결과물을 이동식저장매체에 저장하여 전달) |
사후관리 |
• 업체별 매출 집계, 고객반응 피드백, 결과 보고서 제공 - 업체별 특징을 반영하여 지속적 매출상향을 위한 마케팅 방안 등 • 판매 후 쇼호스트로부터 상품성, 상품 개선 방안 시사점 수집 제공 |
기 타 |
• 제작물 소유권은 발주기관 및 참여업체에게 있음 • 발주기관 요청 시, 관련 보고서 작성 및 제출 (참여업체 정보 통계자료 및 성공사례 등) • 라이브커머스 운영에 따른 모든 비용(장비대여, 편집, 출연료, 음원, 프로그램, 소스 구매, 소품 등)은 발주금액에 포함되어 있음 • 제안요청 내용 외에도 성공적 과업추진을 위해 추가 제안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