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CNA 한국엠씨엔협회

알림소식

HOME 정보센터 알림소식

[사업] 「B-Start Up 그라운드 라이브커머스 전문 운영」 용역

등록일 : 2022.07.13 조회수 : 836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한국엠씨엔협회 사무국입니다.

부산경제진흥원에서 아래와 같이 라이브커머스 전문 운영 용역을 입찰하고 있사오니,

관심있는 회원사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입찰 마감은 7월 25일(월) 오전 10시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 안    내 -
 
1. 과업개요

가. 과 업 명 : 「B-Start Up 그라운드 라이브커머스 전문 운영」 용역

나. 과업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 `22. 12. 31

다. 과업내용 : 네이버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방송기획,진행, 홍보, 판매 및 라이브커머스 교육지원

‣ 지역 우수창업기업 및 제품 대상 라이브커머스 방송 15회 이상

라. 과업예산 : 금40,000,000원(금사천만원), 부가세 포함

마.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2. 과업내용

가. 라이브커머스 기획, 제작, 송출(15회 이상)

나. 라이브커머스 광고·홍보 등 온라인마케팅 및 이벤트 실시

다. 발주기관 보고

라. 사후관리

마. 기타 : 그 외 발주처가 요구하는 일체 사항 등

 

3. 추진체계

발주기관

 

라이브커머스 운영업체

 

지원대상업체

• 사업 운영계획 검토, 조정

• 사업자 선정, 계약, 사업비 집행

• 사업관리, 감독, 점검 등

• 기타 사업추진 행정지원 등

 

• 사업수행 인력관리 및 일정별 과업 수행

• 현황 및 이슈사항 수시보고

• 발주기관 요청사항 수행

• 사업결과 보고 등

 

• 제품 샘플 제공

• 업체(제품) 정보, 스토리 제공

• 라이브커머스 진행 업무협조

 

4세부추진내용 

구 분

세부내용

지원대상 업체 관리

• 라이브커머스 참여업체 리스트 관리

• 라이브커머스 지원관련 문의 등 사업관련 안내

• 라이브커머스 방송 준비를 위한 제품 샘플 수령 및 반송

• 추진일정 관리 및 수시 현황보고

• 매출 집계, 고객반응 피드백, 업체별 보고서 제공 등 사후 관리

• 기타 발주기관이 요청한 업무 등

라이브커머스

기획제작송출

[계획수립]

• 목표달성을 위한 효율적 사업운영 방안 제시 및 운영일정, 사업관리 계획 수립

• 사업수행 전담인력 구성 등 구체적 인력배치 및 운영방안 도출

•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제안사의 차별화된 방안 제시

[라이브커머스 방송 기획]

• 기업별 특징을 반영한 방송 시나리오 구성 및 기획

- 시장 선호도 등을 반영하여 참여기업의 추진 대상 제품 발굴

• 소비자 맞춤형 라이브 판매방송 구성 및 전문 작가의 기획

• 방송일정, 제품 홍보 컨셉, 촬영현장 연출 컨설팅, 시나리오 수립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

    • 과업기간 내 방송 15회 이상 편성

    • 참여기업 제품의 브랜드/제품 분석을 통한 쇼호스트 매칭 

- 국내외 유명 크리에이터 및 유명인 등 섭외, 활용

     • 라이브방송에 필요한 샘플, 소품, 출력물 제작

     • 송출채널(네이버 라이브 쇼핑 등) 사전예약 및 홍보, 

       방송 시청 유도를 위한 이벤트 페이지 디자인 제작

[라이브커머스 방송 송출]

  • 라이브커머스 채널 개설 및 운영

  • 사전 시험 운용을 통한 원활한 방송 준비

- 스트리밍 속도, 콘텐츠 구동, 시스템 작동 등 구동 현황 점검

  • 방송 품질 관리 및 방송시 실시간 대응, 특정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

• 참여업체의 방송 도중 댓글 응대, CS응대 등 판촉활동 지원

라이브커머스 광고·홍보 등 온라인마케팅 및 이벤트 실시

• 라이브커머스 채널 광고 및 SNS 광고

- 라이브 유입을 위하여 인플루언서 SNS홍보 및 다양한 SNS 채널, 네이버 등 모바일 및 웹 광고, 바이럴 영상 제작 등

• 라이브커머스 판매량 증대 및 방송 구독자 확보를 위한 참가업체별 이벤트 및 광고(홍보) 진행

- 광고지원 : 검색사이트/SNS 키워드 및 배너 광고, 소셜마케팅, 오픈마켓/중개플랫폼 내 키워드 광고 등

- 이벤트지원 : SNS 활용 사전 이벤트, 구매후기/댓글 이벤트 등

발주기관

보고

• 수시 현황 보고

(일정관리는 발주기관과 협의 후 최종 결정, 모든 제출물은 발주기관 사전검토 후 제출)

• 착수보고 : 계약일로부터 10일 이내 착수보고

• 결과보고 : 과업 수행 결과 보고서 제출

(완성 결과물을 이동식저장매체에 저장하여 전달)

사후관리

• 업체별 매출 집계, 고객반응 피드백, 결과 보고서 제공

- 업체별 특징을 반영하여 지속적 매출상향을 위한 마케팅 방안 등

• 판매 후 쇼호스트로부터 상품성, 상품 개선 방안 시사점 수집 제공

기 타

• 제작물 소유권은 발주기관 및 참여업체에게 있음

• 발주기관 요청 시, 관련 보고서 작성 및 제출

(참여업체 정보 통계자료 및 성공사례 등)

• 라이브커머스 운영에 따른 모든 비용(장비대여, 편집, 출연료, 음원, 프로그램, 소스 구매, 소품 등)은 발주금액에 포함되어 있음

• 제안요청 내용 외에도 성공적 과업추진을 위해 추가 제안 가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