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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2022년 대한민국 정부 창작자(크리에이터) 콘텐츠 제작사업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한국엠씨엔협회 사무국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으로 진행되는 '2022년 대한민국 정부 창작자(크리에이터) 콘텐츠 제작사업'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이번 사업은 협회와 공동수급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만큼, 관심있으신 회원사께서는 협회로 개별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아   래  - 

1. 사업목적

 ㅇ 정부 주요 국정과제, 정책현안 등 주요정책 콘텐츠 기획/제작을 통해 정책에 대한 국민의 이해 및 관심도 제고

 ㅇ 정부-민간 협력 네트워크 발굴·확대,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을 통한 대한민국정부 채널 유통 다변화 추진

 ㅇ 디지털콘텐츠 다변화에 따른 타깃 맞춤형 특화 콘텐츠 제작을 통한 대한민국정부 채널 영향력 제고

 

2. 사업내용

 ㅇ 대국민 정책소통을 위한 창작자 구성 및 운영

 ㅇ 창작자 협업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및 제작(영상, 이미지 등)

 ㅇ 민간 포털‧장착자 등을 통한 콘텐츠 유통‧확산

 

3. 세부 사업내용

  대국민 정책소통을 위한 창작자 구성 및 운영

  ㅇ 창작자 및 관련 풀(pool) 구성·운영(10팀 내외)

  - 누리소통망(SNS)에서 활동하는 브랜디 콘텐츠 제작 역량을 보유한 자

  - 작가, 아티스트, 뮤지션, 강사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 능력을 보유한 자(연령·지역 고려)

  - 법률, 경제, 교육, 고용, 복지 등 주요 정책과 연관된 전문 지식을 갖춘 분야별 콘텐츠 전문

 

  창작자 협업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및 제작(영상 10, 이미지 20편 내외)

 ㅇ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제작 (영상이미지 등

 - 주요 이슈별·정책별 창작자 구성 및 콘텐츠 기획/제작

  * 제작 편수는 가감될 수 있음

 - 참여 창작자의 원활한 부처 협업 지원 방안과 주제선정·기획·콘텐츠 제작·확산 등 콘텐츠 품질 제고를 위한 단계별 실무지원 방안

 - 창작자가 제작한 콘텐츠의 질이 현저히 낮거나 주관부처의 요구사항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경우 제안사의 콘텐츠 품질 확보 방안

 

 다민간 포털장착자 등을 통한 콘텐츠 유통확산

 ㅇ 인기 콘텐츠 트렌드 분석 (월 1)

 - 민간 포털/커뮤니티/누리소통망(SNS) 등 인기 콘텐츠 유통·확산 관련 트렌드 분석

 ㅇ 민간 포털 활용 콘텐츠 확산

 - 콘텐츠 확산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 커뮤니티 바이럴 홍보 등

 - 콘텐츠 확산 및 채널 품질 제고를 위한 인기 미디어와의 연계 방안 등 효과적인 콘텐츠 확산 및 성과달성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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