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업목적
ㅇ 정부 주요 국정과제, 정책현안 등 주요정책 콘텐츠 기획/제작을 통해 정책에 대한 국민의 이해 및 관심도 제고
ㅇ 정부-민간 협력 네트워크 발굴·확대,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을 통한 대한민국정부 채널 유통 다변화 추진
ㅇ 디지털콘텐츠 다변화에 따른 타깃 맞춤형 특화 콘텐츠 제작을 통한 대한민국정부 채널 영향력 제고
2. 사업내용
ㅇ 대국민 정책소통을 위한 창작자 구성 및 운영
ㅇ 창작자 협업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및 제작(영상, 이미지 등)
ㅇ 민간 포털‧장착자 등을 통한 콘텐츠 유통‧확산
3. 세부 사업내용
가. 대국민 정책소통을 위한 창작자 구성 및 운영
ㅇ 창작자 및 관련 풀(pool) 구성·운영(10팀 내외)
- 누리소통망(SNS)에서 활동하는 브랜디 콘텐츠 제작 역량을 보유한 자
- 작가, 아티스트, 뮤지션, 강사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 능력을 보유한 자(연령·지역 고려)
- 법률, 경제, 교육, 고용, 복지 등 주요 정책과 연관된 전문 지식을 갖춘 분야별 콘텐츠 전문
나. 창작자 협업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및 제작(영상 10, 이미지 20편 내외)
ㅇ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제작 (영상, 이미지 등)
- 주요 이슈별·정책별 창작자 구성 및 콘텐츠 기획/제작
* 제작 편수는 가감될 수 있음
- 참여 창작자의 원활한 부처 협업 지원 방안과 주제선정·기획·콘텐츠 제작·확산 등 콘텐츠 품질 제고를 위한 단계별 실무지원 방안
- 창작자가 제작한 콘텐츠의 질이 현저히 낮거나 주관부처의 요구사항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경우 제안사의 콘텐츠 품질 확보 방안
다. 민간 포털‧장착자 등을 통한 콘텐츠 유통‧확산
ㅇ 인기 콘텐츠 트렌드 분석 (월 1회)
- 민간 포털/커뮤니티/누리소통망(SNS) 등 인기 콘텐츠 유통·확산 관련 트렌드 분석
ㅇ 민간 포털 활용 콘텐츠 확산
- 콘텐츠 확산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 커뮤니티 바이럴 홍보 등
- 콘텐츠 확산 및 채널 품질 제고를 위한 인기 미디어와의 연계 방안 등 효과적인 콘텐츠 확산 및 성과달성 전략 수립